신차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임팔라 (제원, 가격 및 연비)

  • LV 1 비온후우산
  • 비추천 0
  • 추천 0
  • 조회 6724
  • 2014.10.31 09:36

쉐보레의 준대형 알페온이 

이제는 도로에서 보기가 힘들정도로 판매량이 급감 하면서


쉐보레에서 간간히 발표했던 

임팔라를 통해 많은 분들이 애타게 기다리는것으로 알고있는데요.

 

2014년 쉐보레 임팔라를 조사해보기로 합니다 ^^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미 보셨겠지만 

우리나라 곳곳에서 위장막도 없이 도로를 누비면서 테스트 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쉐보레차량들의 장점? 흔히 쉐보레차량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하나같이 말씀하시는 부분이 

고속주행 안전성 입니다.

 

고속주행안전성이 좋은것은 

기본적으로 차의 샤시와 서스펜션 

그리고 조향장치 기타 모든것들이 어우러져 만들어지는 것인데요, 

수입엔트리 세단 모델과 비교했을때 나름의 가성비를 내는 쉐보레 차량이기에

준대형 사이즈의 임팔라가 기대되는것은 당연하다고 보여지네요 ^^

 

물론 기존의 알페온도 괜찮은 차이지만 디자인에서 그리고 갖가지 편의장치에서

소비자에게 외면당했던것은 분명히 있는 사실이기에

 

쉐보레에서 큰맘먹고 임팔라의 라인을 준비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 온라인을 통해서 확인한 임팔라의 전면의 모습은 역시 쉐보레구나 라고 할만큼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모습을 띄고 있었습니다.

 

남성적이고 선이 굵은 모습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었죠.

리어는 역시 실망을 ??^^;;;;

 

앞모습은 스포티하고 강한느낌인데 

뒷모습은 아방아방?한 느낌이라 아쉬움이 남네요.




 

차체의 사이즈는 현재 나온수치로는 현대의 그랜져와 K7보다는 큰 사이즈이기에

차량사이즈를 중요시하는 한국에선 더할나위없이 좋은 크기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러면 이제 우리가 항상 궁금해하는 숫자??

주행품질과 상관없이 숫자에 민감한 한국 사람이기에 객관적으로 살펴보기로 합니다.

 

물론 숫자가 말하는 객관적인 데이터는 당연히 비교대상이 되긴 합니다만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니라는것도 아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오늘 조사한 데이터는 캐나다 2014년 임팔라를 가지고 작성되었기에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2014년 임팔라 3600CC 의 트렁크 용량은 532L, 최고출력은 305마력, 에어백은 총 10개,

연료효율은 5.8L로 100KM를 갈수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쉐보레에서 자랑하는 에코텍 엔진입니다.

최신 사양이 북미에서 주로 먼저 사용되다가 보통 조금은 늦게 한국사양에 적용이 되긴 하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잠재력이 큰 엔진이라 흔히 튜닝빨?이 잘 받는다고도 합니다.

제 작업된 크루즈디젤이 튜닝된 1.8크루즈와 시속 200KM 까지는 똑같이 간다고 한다면 믿으시겠습니까? ^^;;

 

현재 출시되고 있는 임팔라는 2400CC, 2500CC, 3600CC 의 배기량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좀더 자세히 보겠습니다.

 

 

2400CC엔진은 182마력

2500CC엔진은 195마력

3600CC엔진은 305마력

 

 국내에 카달로그에는 이렇게 나오지 않는데 

외국에서는 엔진 블록과 해드의 재질까지 나오는것을 보고 잠시 멍했네요.

요즘 가솔린 엔진들과 마찬가지로 VVT에 직분사 형식입니다.

 

국내 준대형 차량들의 배기량 대비 출력에 비하면 그리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구동손실과 기타 여러가지 셋업으로 체감 적인 수치가 달라질수 있기 때문에

숫자만 보지 마시고 시승을 해보시고 차량 구입을 진행하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트랜스 미션은 2400CC와 2500CC는 배기량/출력이 비슷하다 보니 6T40을 사용을 하고 3600CC는 6T70을 사용합니다.

쉐보레 차량들에 불만이 바로 이 미션인데요.

 

사실 출력이 어느정도 나오는 차량들은 미션에 대한 불만은 크게 없는데

출력이 부족한 차량들에 연비때문에 6단 미션을 넣다보니 많은 문제가 발생을 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제가 1.6라세티프리미어와 1.6자연흡기 아베오를 시승해보니 정말 이건 아니다 싶을정도로

뒤에서 잡아당기는 느낌도 심하고 변속타이밍도 잘 잡지도 못하고 다운쉬프트도 잘 되질 않아  스트레스를 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트랙스의 경우 초기 생산분은 오펠엔진에 오펠미션이 들어가서 튜닝에 대한 마진도 높은 데다 변속질감도 좋았었는데요,

 

물론 이후에 생산분은 국내생산 미션으로 마진이 줄어들었고

크루즈 1.4에 들어간 미션도 변속질감이 트랙스 초기 생산분에 비하면 좋질 못했습니다.

 

이번 임팔라의 경우 미션이 초기 물량은 수입해서 조립만 할지, 아니면 국내에서 만들어서 세팅할지는

아직 정확한 사실이 알려진 바가 없기 때문에 알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배기량이 있는데다가, 기존의 G2미션들이 반응이 괜찮았던 만큼

아마도 크게 불만을 가지시지는 소비자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엔 연비 부분입니다.

캐나다 교통부 테스트 결과 값이기에 우리나라와는 수치적으로 차이가 많이 날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복합연비 기준으로 비교를 해보면

 

2400CC 복합연비 13.5 Km/L

2500CC 복합연비 12.0  Km/L

3600CC 복합연비 10.8 Km/L

 

국내에 들어오면 이 보다 더 나쁘면 나쁘지 좋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

그나저나 역시 고속도로 연비는 배기량대비 생각보다 괜찮네요.

 

연비 확인하면서 본 조그만한 글씨로 카달로그 제일 아랫쪽에 있었던 문구들입니다.

 

 

연비문구를 자세히 보시면 캐나다 교통부에서 측정한 값이고 실제 연비는 다를수 있다고 표시되어 있네요.

뭐 당연한 사실이지만 실제 사람들이 그 수치에 상당히 민감하다 보니 이렇게 문구를 넣은것으로 보입니다.

 

딱 위 수치대로 국내에서 가능하다면 2500CC가 출력이나 연비면에서 메리트가 있지 않나요?

 

 

 

전륜은 맥퍼슨 스트럿에 가스식 댐퍼 튜닝된 스프링에 유압식 부싱으로 되어있다는데 유압식 부싱은 먼지 궁금하네요.

후륜은 4링크에 트윈튜브로 댐퍼로 되어 있습니다.

 

스티리어링 시스템은 전자식 모터형식으로 되어있구요.


 

 

브레이크 로터사이즈와 캘리퍼 재질까지도 나오네요 ^^;;

오늘 여러가지로 놀라고 있습니다.


 

로터 사이즈는 국산 준대형에 많이 들어가는 사이즈는 12.6인치와 벤틸레이티드 1P로 주철로 된 캘리퍼가 들어가고

후륜은 12.4인치의 로터와 알루미늄 캘리퍼가 들어갑니다.





 

실내의 모습은 기존의 온라인에서 많이 볼수 있었던 듀얼콕핏에 준대형이라고 알려주는 큼지막한 핸들에

각종 편의 장치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주행안전장치와 요즘 중형 최고급 옵션에 많이 달려있는 후방감지센서에 대한 이야기도 있네요.

 

인테리어나 익스테리어나 개인적인 부분이 많이 작용하지만

기존 알페온 대비 많이 세련되어 보여 반응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

 

몇개월전에 지인으로 부터 군산공장에 임팔라 라인이 설치가 되었다는것은

알고 있었지만 솔직히 안나올거 같아서 기대도 안했는데 나온다니 기쁘긴 합니다.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 알수있듯이 어떻게 보면 한국은 생산기지 느낌이라

차를 판매할때에 소비자가 느끼는 지금껏 소비자가 원하는 스펙 및 가격과 실제로 출시된 차량들의 차이가

 항상 2프로? 아니 10프로 20프로가 부족한 느낌이였는데 이번 임팔라에선 제대로 한번 보여줘서

준대형 시장에서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말리부디젤에서 일부모델에 한해 트러블이 있어서 지속적으로 문제가 제기 되고 있는데요,

임팔라도 출시하기전에 충분한 테스트와 조립시 품질관리를 통해서 완성도 높은 차량으로 출시되길 바라면서-

 

추천 0 비추천 0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LV 5 프로그레스
기대됩니다
추천수 베스트
게시물이 없습니다.
조회수 베스트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수 베스트
게시물이 없습니다.
신차 이야기 게시판 게시물 목록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690 혹시 벤츠e클래스 풀체인지 언제출시되는가 아시는분? LV 2 jscom 06.08 2269
689 쌍용 신차 티볼리ㅋㅋ LV 12 xoxo 11.25 4122
688 제네시스 블루디자인 1 LV 7 현꿍잉 11.04 3090
687 임팔라 (제원, 가격 및 연비) 1 LV 1 비온후우산 10.31 6725
686 트랙스 디젤 (내년 상반기 출시) LV 1 비온후우산 10.31 4308
685 줄이고 꽉 채운 링컨 MKC 시승기 - 실내편 LV 1 비온후우산 10.31 6425
684 줄이고 꽉 채운 링컨 MKC 시승기 - 실외편 LV 1 비온후우산 10.31 2563
683 2015 아슬란 출시! LV 1 비온후우산 10.31 2052
682 K7 시승기 - 세단 젊음을 품다 LV 1 빵점 10.30 1504
681 기아 K9 시승기 LV 1 빵점 10.30 1947
680 아우디 A7 55 TDI 콰트로 스포츠백 시승기 LV 1 빵점 10.30 8153
679 현대 산타페 DM 2014 시승 및 현대 시승센터 이용 후 느낀점 LV 1 빵점 10.30 2953
678 올뉴쏘렌토 달라진 점 LV 1 빵점 10.30 2972
677 2015 재규어 &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 1 LV 1 도리도리잼잼 10.29 2232
676 벤츠 AMG GT, 기다렸던 시승기 엿보기 LV 1 고퀄리티 10.29 1396
675 지프 랭글러 루비콘 (몽산포캠핑) LV 1 고퀄리티 10.29 6675
674 포드익스플로러 대박 LV 1 한바탕웃음으로 10.29 1859
673 르노삼성 SM3 네오 RE - 뚜벅이 생활 청산했어요 LV 1 한바탕웃음으로 10.29 3536
672 유럽 스포츠카 저격수 SRT 헬캣 LV 1 피아니스트킴 10.28 2717
671 토요타를 만나는 핫 플레이스 LV 1 피아니스트킴 10.28 1258
670 2015 아우디 A6 페이스리프트~ 1 LV 1 와이파이한칸 10.28 17888